이번 여름에 시즌 15 확장팩이 나온다는데
이번엔 DS9의 내부 구조가 개편된다는 소식과 레벨 제한이 65로 상승한다는 뉴스가 있었다.
DS9의 내부구조 개편은 TV쇼에서 봤던 DS9과 좀 더 흡사하고,
기존의 원형 디자인을 버리고 편의성을 위해서 반원형태로 개편되는 듯.
그리고 시즌 15에서는 카다시안 팩션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소식이다.
즉 별도의 팩션으로 등장한다는 소리같다.
그리고 대망의 최대 레벨 상승 뉴스
아래는 오늘 공홈에 뜬 뉴스
다가올 다음 확장팩 승리는 삶에서 모든 캐릭터들은 경험치를 얻어 현재 제한인 60레벨을 넘어설 수 있게 됩니다. 이전에 경험치를 얻었던 모든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레벨제한인 65레벨까지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확장팩인 2014년 델타 라이징이 출시되면서 스타트렉 온라인의 레벨 제한이 60으로 상승한 뒤 거의 4년이 지났습니다. 그 이후 게임은 더 커지고 성장하면서 뛰어왔으며 수백시간의 플레이 시간과 많은 숫자의 스토리 기반 임무들과 퀘스트, 배틀존, 함선, 코스튬과 수많은 것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확장하고 있고 우리가 사랑하는 스토리의 프랜차이즈는 계속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레벨 제한이 상승하는 이유가 그것입니다.
새로운 경험
레벨 제한이 상승하면서 승리는 삶에서는 장비 단계 역시 상승합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이용해 장비들을 MK XV (15단계) 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됩니다.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테크놀로지 포인트는 기존 14단계보다 많을 것이고 현재 기존의 장비에 있던 포인트들은 소실되지 않고 모두 15단계 강화를 위한 포인트로 바뀔 것입니다.
MK XV 장비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60레벨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레벨제한에 도달해 있는 유저들은 확장팩이 출시된 후 강화를 통해 장비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낡은 경험
지식있는 플레이어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겠지만 59레벨에서 60레벨로 가기 위해 요구하는 경험치량이 60레벨 도달 후 특성화 점수를 얻기 위해 얻는 요구량보다 적다는 점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 점이 60레벨 이전 레벨 스케일에 문제를 일으켰었습니다만...
걱정 마십시오!! 여러분은 안전합니다!!
60레벨 이전의 레벨 요구량이 지금보다 적다면, 변경점은 현재 특성화 점수 요구량 보다 적을 것입니다.
Experience Required Per Level
레벨 요구 경험치량
Cumulative Experience Required
총 경험치 요구량
보는 것처럼 특성화 점수당 요구하는 경험치량은 최대 레벨이 5 증가했음에도 실제로는 동일합니다.
현재 60레벨 이후 얻은 모든 특성화 경험치 -특성화 점수를 얻기 위해 현재 얻은 경험치- 는 즉시 계정에 무료 특성화 점수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이 말은 현재 유저가 60레벨 이후 얻은 경험치는 무료 특성화 점수로 바뀝니다.
성장 시간
현재 스타트렉 온라인의 성장은 함장 일지를 따라 주요 스토리 미션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스토리 미션 하나를 완료했을 때 레벨의 반 정도의 (보통은 조금 더) 경험치를 받는 것은 저희가 원하던 성장 예측범위이고 그것이 경험치를 얻고 레벨을 올리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의미토록 합니다.
저희는 이것을 승리는 삶에서 더 상승시킬 의도가 없습니다. 각각의 새로운 스토리 미션이 확장팩에서 출시되고 함장은 각 레벨 달 반에 해당하는 경험치를(Xp보너스가 있다면 더!!) 얻게 됩니다. 즉, 레벨을 올리기 위해 당신의 함장이 감마 분면에 도달하기 전에 주요 플롯의 밖에서 더 이상 머무를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보상
60레벨 이전의 보상들은 모두 도전과제 항목으로 채워질 것이며 이후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보상들과는 별개로 60레벨 이후 레벨 상승시 특성화 점수를 1점씩 얻게됩니다.
(63레벨에 새로운 함장 스킬이 나온다고 하는군요. 흠... 인뚸뤠스띵)
잊은건 없나?
다른 모든 것들 중에서도 레벨 제한이 상승하는 것은 모든 온라인 게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저희는 그 중에서도 몇가지를 승리는 삶에 포함시키지 않았음을 명확히 알려드립니다.
1. 새로운 계급은 없음
함장 (혹은 제독이나 장군 등등) 의 성장은 그들 직업에서 이미 상당히 진행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5레벨을 상승시키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 이상의 직군마다 어떠한 계급을 추가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2. 새 함선 계급 없음
이것이 레벨 제한이 상승한 이후 커뮤니티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자주 나오는 질문일 것입니다. 아직 지금까지 저희는 스타트렉 온라인에서 현재 제공되고 있는 티어6의 함선 계급을 확장할 계획이 없습니다.
함선이 추가되는 것은 이 게임이 계속되고 확장된다는 점으로서 생명과도 같지만, 유감스럽게도 현재 저희는 다가올 이번 확장팩에서 정해진 계획은 없습니다.
3. 가격표 없음!
이전 스타트렉 온라인에서 출시되었던 컨텐츠들과 마찬가지로, 레벨 60을 넘어서기 위해 그 어떤 추가 구매도 필요없습니다. 승리는 삶에서 포함될 모든 스토리 미션들은 모든 유저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더 많은 변경점...
레벨 그 자체는 특성화, 평판, 아이텝 업그레이드, 함선 마스터리 등등 스타 트렉 온라인이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가 성장하는 모습의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해오면서 레벨 그 자체는 점점 더 그 의미가 적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레벨 제한 상승은 그러한 관점들을 바꾸거나 이 게임에서 레벨이 의미하는 점을 상승시키기 위함이 아닙니다. 대신에 저희는 이것을 다른 잠재적인 플레이어나 도처에 있는 스타 트렉 팬들에게 -풍족하고 건강한 스토리-가 넘치는 성장하고, 변화하고, 확장하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Star Trek Onl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귀 그리고 9주년 (0) | 2019.01.24 |
---|---|
STO 시즌 15 Victory is Life 런칭! (0) | 2018.06.07 |
디스럽터는... 유행인가 (0) | 2018.04.27 |
STO 시즌 15의 새로운 맵, 감마 분면 (0) | 2018.04.23 |
STO 테섭의 63레벨 신규스킬이라고 올라온 것 (1) | 2018.04.19 |
스타트렉 온라인 복귀, JJ트렉 벤젼스 (0) | 2018.04.18 |
루카리 평판 함선세트 외형 (0) | 2017.03.18 |
스타 트렉 온라인 밸런스 대개편 (0) | 2017.02.20 |
Admiralty 진행시 고려할 부분 (0) | 2017.02.20 |
Tzenkethi 배틀존 그리고 함재기 (0) | 2017.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