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global-lab.playblackdesert.com/News/Notice/Detail?boardNo=1195&countryType=ko-KR
25일 연구소 업데이트에서 갑작스럽게 캐릭터 밸런스 조정이 일부 있었다.
레인저, 금수랑, 무사, 쿠노이치, 미스틱 들이 전승이나 각성, 혹은 둘 다 피해량 증가 조정을 일부 받았고, 다른 클래스들은 자잘한 버그 수정에 그쳤다.
역시 살펴볼 것은 여전히 지능 상승 못해서 손절 못치고 주력으로 하고있는 다크나이트인데
이번에 패치노트 코멘트에서 대놓고(...)는 말하지 않아도 다크나이트 유저들한테 뭔가 암시를 주는거 같은 멘트같다.
전승 멘트를 보면 느리지만 강력한 전승 닥나 메리트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라는데, 느리다는 멘트를 통해 그게 전승닥나 포지션이니까 좀 닥치라는 느낌이다.
흠... 느리지만 강력한?
근데 닥나 물몸 개복치가 극복될 정도의 강력함이 전승 닥나한테 있던가 싶은데;;
기균 너프 먹일 쳐때가 아마 닥나 손절 가장 많지 않았을까 싶다. 애당초 전승 이후 각닥은 뒤진지 오래고.
너프는 너프대로 먹여 놓고 뒤에 가서 이런 소리 하니 사람들이 화내지
각성은 정확하게 콕 집어서 기술 메커니즘을 바꾸지 않더라도 PvE에서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직접적으로 이야기 하는걸 보면 이쪽은 아예 각성 닥나의 심각한 스킬 하자 문제가 뭔지 본인들도 제대로 알고 있는거 아닐까 생각된다
각성 출시 당시 폭격기라 불리던 닥나 시절과 지금의 검은사막은 메타부터 스펙까지 달라졌는데, 본인들이 완성해서 이미 출시한걸 뜯어 고치면 이력서에 뭐 본인들의 개발경력 실패 사례라고 적어놓는 것도 아닐텐데 멘트만 보면 우리는 각성 닥나에 뭐가 문제인지 알아, 근데 그렇다고 그걸 고치는건 좀... 이라고 간접적으로 말하는 느낌이다.
이건 안하는 건지 염병 코드가 스파게티라 건드릴 수 없어서 못하는 건지 의문임
그래서 각성/비각 스왑 편의성도 확장도 없고,
스킬의 구조적 문제를 수정하는 것도 안되고
그래서 닥치고 뜬금없는 피해량만 올리는거 보면
각성 닥나의 스킬 메카닉 하자 문제를 일일이 뜯어 고치는게 손이 더 가니까
다 씹고 딜량으로 해결할 심산 같은데
그럴려면 딜이 미친듯이 세서 다른말 필요한게 없는 상황을 만들어야 할텐데?
찔끔 올리는거 가지고 해결이 될까?
사람들이 어떻게 받아들이겠냐고...
애당초 지금 이것도 PvE 한정이고
알면서 자꾸 의도적으로 기만하는 느낌이 드는데,
이거나 먹고 닥치라는 뉘앙스로 받아들이겠지
일단 상향이 본서버 나오는 걸 봐야겠지만 다크나이트 손절각이 자꾸 보이네
'검은 사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은사막] 세이지 각성 미리보기 유튜브 (0) | 2021.04.15 |
---|---|
[검은사막] 가디언 신상 오소독스 (0) | 2021.04.15 |
[검은사막] 쿠노이치 신상 하얀 삵 #디테일 (0) | 2021.04.14 |
검은사막 다크나이트 접는다 (0) | 2021.04.03 |
할로윈 각성의상 돌려입기 가디언, 노바, 세이지, 하사신 추가 (0) | 2021.03.31 |
검은사막 세이지 공식 전투영상 (0) | 2021.03.18 |
[검은사막] 210317 다크나이트 갑자기? (0) | 2021.03.17 |
[검은사막] 샤이 의상 쫄랑쫄랑 심부름 (0) | 2021.03.17 |
[GIF 95MB] 검은사막 세이지 사전 쇼케이스 스킬들 GIF 살펴보기 #검은사막 #세이지 (0) | 2021.03.17 |
검은사막 세이지 얼굴 2번 프리셋 문제 (0) | 2021.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