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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 연산 알고리즘을 개량하는 스텔라리스.
이제라도 하는게 어디냐고 말하고 싶지만, 2016년에 발매된 게임이라 6년만에 이걸 개선하는게 레전드다...
스텔라리스가 다 좋은데 후반부 팝이 늘어나면 기하급수적으로 게임 퍼포먼스가 죽는게 팝 때문인 건 익히들 알고 있는 사실이다.
게임 하나 후반이 되면 그 수많은 팝들에 얽혀 있는 각종 수치들을 팝 하나하나 일일이 깡으로 연산했다는 소리.
개발자 말에 따르면 기존에는 40명의 팝이 한 행성에서 모두 광부 직업을 가지고 있었으면 깡으로 40번의 연산을 했지만, 바뀌는 팝 연산으로는 저 행성의 40명이 같은 종족의 같은 직업을 가진 팝이라면 단 1번의 연산만 한다고.
비록 조건부이긴 하지만 하나하나 일일이 연산했던 것보다는 훨씬 효율적이 될 것이고, 약 75% 정도의 성능 향상을 가져왔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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