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칼라 이런저런 부분에서 하자가 좀 있는거 같은데
그 중에서도 스칼라 Q는 전승 매구 분신 매커니즘 일부를 복붙 했다는걸 알 수 있다
유일하게 다른 점은 스킬 시전하면 알아서 써지는 전승 매구는 패시브라고 생각해보면
스칼라는 필요할 때 사용하는 액티브 스킬이다
때문에 스칼라의 경우 전방으로 던져서 이동기 대용 혹은 지점 귀환용으로도 사용하는 두가지 역할도 나름 가능한데
문제는 검은사막 엔진이 메커니즘을 못따라 가기 때문인지 고저차나 계단 같은 지형에서
인력 생성이 씹히고 제자리 텔포를 하는 경우가 꽤 있다는 점이다
결국 고저차 문제가 이것도 발목을 잡는 경우인데
스칼라 처음 나올때 Q 중력핵 설치 되는게 거리가 안맞아서 텔포가 안되고 난리더니
그거 수정된 후에는 고저차 문제로 인력 생성이 씹히고 있고
이 고저차 문제는 10년이 넘어도 완전 해결이 안되는 문제네... 😑
솔직히 Q스킬 설계는 재밌는데 게임 엔진이 못따라가는 문제라서
당장 엔진 고저차 문제가 완전 해결할 방법이 있는거 아니면
스칼라 Q 매커니즘을 바꾸던가 해야하는거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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