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컨텐츠를 통한 랜덤 옵션의 시작
랜덤 뽑기
- 획득 잡템 수 증가로 곧 은화 수익 증가는
검은사막 은화수급 상승으로 이어지고
- 그 은화들은 거래소를 향하고
- 거래소 매물 고갈로 인해 각종 시세는 상승할 것이고
- 방학시즌이라
- 연어들까지 귀환하고
- 5주년 이벤트마저 있는만큼
- 헬파티 예정
강화아줌이 이대로 본서버까지 나오려나?
보통 연구소 나오고 다음 주에 대부분이 업데이트 되는게 일반적이었지만...
그나저나, 검사 개발팀은 잘한다 싶더니 또 뇌절타임 왔네;;
벨심 강화 랜덤 스텟은 분명 최상위 스펙 유저들을 위해 할 거리를 만들어 준 거라서 일반 유저들이 쉽게 넘볼 수 있는 부분은 아닌데...
그런데도 이거로 좀 가타부타 말이 나오고 있는 핵심은 이렇게 최상위 유저들이 할 게 없다는 이유로 랜덤 시스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리미트가 끝이 없을 수도 있다는 점을 우려하는 거지.
그 뒤가 더 무섭다는 불안감?
때문에 반발심리의 근원은 벨심 강화한다는 부분보다 왜 랜덤스텟이냐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이미 다른 게임에서도 봤고 당했던 것들이니까 그런 시스템에 대해서 PTSD급으로 진절머리가 나는거고.
분명 저런 랜덤 스텟 시스템이 할거리를 주고 쌓인 은화소모를 촉진시킬 수도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뭐 그건 칸심이 그만큼 매물이나 있을때 이야기다.
어차피 다들 하고 있을거 같지만 좋든 싫든 최상위 유저들은 벨심 강화까지 해결하려는 유저라면 물물교환까지 병행해야하는 상황이 된 거고.
아님 뭐 할거없는 고인물들 대양쪽으로 일부러 유도하려고 그러는 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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