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1
휘영청의 문제점은 스킬의 컨셉 부터가 살이꽃을 소환해 폭발 시킨다는 컨셉이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살이꽃 효과는 없고 단순 채널링 스킬이라는 점이다
실제 사냥터에서도 써보면 딱 제자리에서 개같이 쳐맞기 좋은 스킬인데
스킬 설명하고는 다르게 시전 후 캐릭터가 캔슬하면 스킬 시전 자체가 없던 것이 된다
기대랑 많이 달랐던 스킬이라 뭔 조합인지 모르겠는데
컨셉이 살이꽃을 이용한 설치형 소환 스킬 비중이 절반인 캐릭터라면
휘영청 시전 중 이동해도 살이꽃은 남아서 폭발해야 하는 것이 아니었을까?
각성의 전반적인 컨셉을 생각하면 그게 더 맞았던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
휘영청 자체에 달린 5초짜리 이속 공속 20%감소 디버프는
사실상 채널링 시전중에이미 반절은 지나가는 느낌이라
10흑정으로 10초짜리를 사냥중에 매번 쓰기도 애매한 효과다
할거면 아예 제대로 지뢰 폭탄마 클래스가 되는 것도 재밌었을텐데
어떻게보면 검은사막에서 각 클래스의 스킬 세트 구성과 고유의 개성이 액션 동작만 다를뿐
같은 느낌이기도 하고?
밸런스라는 이름하에 캐릭터 팔다리 다 잘리고 개성 뒤졌었던 클래스들이 한 둘이 아닌게 검은사막이지만
2023-06-14
스킬 꽃놀이
이거는 뒤로 빼는 속도가 더 빠른게 좋을것 같다
살이꽃 깔고 거리 벌리고 다음 스킬을 준비해야 하는데
의도에 비해 느려서 활용도가 좀 퇴색되는 느낌이다
비전투에서 무기 꺼낼시 긴동작, 캔슬 불가
뛰거나 걷다 각무 꺼내면서 공격하는 평타가 모션이 느려터지고 캔슬 불가
이건 왜 이따위로 냅뒀는지 이해가 안된다
흐름 게 섰거라
이건 흐름이 카메라 시점이 아니라 캐릭터 방향으로 시전되는 문제가 있다
그냥 테스트를 안한듯
의도적인거면 이해불가
달의 노래
시전 중 좌클릭은 채널링 스킵하고 흐름 마무리 타격을 넣는건데
허공에 글 적는 초반 모션은 반드시 출력이라 좌클릭 흐름으로 끊는 반응이 반박자 느리다
즉, 끊고 흐름이 사용되려면 1타는 나가야 하는데 그 1타 모션이 걸림돌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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