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 우사는 지뢰 설치가 컨셉이니
거점이나 공성에서 쓰이길 바라니 뭐니 호들갑 떨었었는데
스킬 구성이나 메카닉이 이래서 그런가
결과적으로는 기대했던 거점이나 공성도 픽률이 높지 않은거 같다
솔라레에서도 각성 우사는 픽률이 그냥 전멸이고
검은사당에서도 각성 우사 픽률이 전멸인 수준을 보면
PvE든 PvP든 다른 컨텐츠에서도 잘 안쓰인다는게 사실일 수 밖에 없는게 맞는거 같다
일단 전체 밸런스 패치 이후로도 각종 컨텐츠에서 픽률이 여전히 떨어지는걸 보면
각성 우사 문제점은 스킬 계수만 딸깍여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는 거고
스킬들의 메카닉과 구성에서 오는 문제점이라고 볼 수 밖에 없으며
이건 스킬들을 리워크를 해야 클래스 문제가 해결된다고 결론낼 수 밖에 없다
설마라고는 생각하지만
의도적으로 특정 컨텐츠 혹은 특정 지역에서만
쓰라는 목적으로 각성 우사를 이렇게 설계한 거라면
판마다 픽 골라서 하는 AOS 게임에서라면야 뭐 문제 없겠지만
MMO에서는 이런식으로 설계하면 당연히 미스 매치 되는 부분이 더 많겠지
스킬의 동작이나 모션같은거는 다시 만드는건 스킵한다고 쳐도
스킬의 구조 때문에 지적되는 문제들은 뜯어 고쳐서
소개했던 지뢰 컨셉만 잘 살리면 재밌을 클래스인데
아직까지 이쁜 쓰레기로 냅두고 있는거 보면
리워크까지 한다는 걸 실패라고 보거나 혹은 생각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아직 본인들 에고가 너무 강해서 내려놓지 못한게 원인인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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