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차적으로 미션 완수 보상을 상승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음.
- 일부 몇몇 패트롤은 Agala에 비해서 클리어 타임이 길거나 더 어렵지만 Agala처럼 유저들이 효율 좋은 곳에서만 계속 머물고 이곳 저곳을 들르지 않고 Agala 패트롤만 반복하는건 개발 의도가 아님.
- Agala같은 경우 현재 다른 곳보다 두배 정도의 보상 효율이 있음. 평균 Agala 패트롤 클리어 시간은 약 10분. 너프될 계획.
- STF Queue 는 적을 잡아 얻는 경험치가 안좋은데 문제는 기존 STF는 최종 레벨 설정이 50이고 스폰되는 적 역시 50레벨 설정이라 레벨 60유저여도 경험치는 50레벨 수준을 받기 때문. 모든 STF Queue의 완료 보상을 두배 정도로 향상시킬 계획.
- 개발팀의 최종목표는 경험치와 다일리튬을 진정한 Time Currecy로 만드는것이 목표.
- Ship Mastery와 Specialization은 개발팀의 걱정거리가 아님. 언제든 유저가 하기 원하면 할 수 있기 때문.
- 개발팀은 유저들이 STF, 어드벤쳐 존, 패트롤 등 여러 컨텐츠를 골고루 플레이 하게 만들기를 원하는데 이는 개발팀의 최종 목표가 경험치와 다일리튬을 시간통화로 만들어서 어떤 걸 하더라도 플레이 시간에 따라서 그에 비례한 보상을 받게 함이 최종목표.
- 미션, 에피소드등의 보상에 다일리튬을 넣을 계획.
- 다른 분면의 패트롤 미션 보상을 델타 분면처럼 평준화 시킬 계획.
- 패트롤 미션에 STF Queue처럼 쿨타임이 들어갈 예정. Agala 패트롤을 완수 후 다른곳을 순환하도록 만들것. 대신 다일리튬을 보상으로서 넣어서 결과적으로 완수 보상을 상향할 계획.
- 유저들이 함선 마스터리와 스페셜라이제이션을 올리기 위해 Agala를 했던 것처럼 다른 지역의 패트롤도 하도록 유도할 것.
- 탱커/딜러/힐러 같은 특정 롤에 묶여있는 경우는 없을 것. STO엔 그런 Pure한 것들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
- 개발팀은 많은 문제들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으며 해결해야 할 작업들이 많기 때문에 그것들을 무시하고 있는게 아님.
- Agala 패트롤은 분명히 너프될 것이지만 다른 부분들이 그와 동시에 보상이 상향될 것이기 때문에 그 때가 되면 Agala 너프에 대해서는 그다지 문제될 것이 없을 것.
- 예전에 있던 Hourly 이벤트는 다시 돌아오지 않을것. 하지만 새로운 이벤트로 특정 STF의 보상이 두배나 세배등으로 상승하는 등의 방식으로 이벤트를 넣고 비활성 상태의 STF 활성화를 고려할 것임.
- No win Scenario는 새로 디자인되어 다시 돌아올 것.
- Al rivera도 Agala패트롤을 반복적으로 돌고 있으나 그런 플레이는 유저들이 원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후에 보상을 상향시키게 되면 유저들은 보상을 따라 이동하기 때문에 STF나 어드벤쳐 존 등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더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 중.
- BOFF 훈련을 개편한 것은 유저들이 여러 화면을 돌아가면서 복잡한 과정을 겪지 않게 하기 위함이 목적.
- 후에 스킬들을 완전히 재개편하는 구상단계를 이제 막 시작. 결과적으로는 좀 더 Specilization 같은 전통적인 트리 방식의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스킬 개편을 마친 후엔 몇가지 새로운 스킬들을 추가할 것.
- 초기에 있었던 60레벨 이후 경험치가 다일리튬으로 바뀌던 것이 지금은 게임내에서 적용되지 않게 되었었는데, 여러가지 보상 관련 밸런스가 잡힌 후에 다시 돌아올 계획.
- 현재 로뮬란 에피소드까지 개편이 되었는데 다음 개편은 카다시안 에피소드가 될 것. 그 후는 클링온 팩션 쪽이 개편될 것으로 예상.
- Gateway 시스템 계획은 현재 중지되어있음. 이는 비즈니스 상의 문제로 보이며 STO 개발팀은 Gateway쪽 개발에 관여하지 않음.
- STO의 경제 중심이 EC중심으로 넘어가진 않을 것이며 지금까지 처럼 다일리튬이 주요 경제 시스템의 중심인 상황은 그대로 유지될 것이지만 그에 따른 압박을 줄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
- 서버가 다운되는 경우 STO 개발팀은 서버 문제에 관여하지 않음. 이는 네트워크 기술팀에서 전담하고 있기 때문에 서버 다운을 STO 개발팀에 호소해도 할 수 있는 것이 없음.
- 경험치 등의 보상에 Reward Scale을 적용할 지에 대해서 생각중. 기본적으로 미션의 플레이 타임이 10분 기준으로 Reward Scale 1이며 30분짜리 미션이라면 Reward Scale 3으로 설정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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