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연구소 업데이트에서 아토락시온이 소개되었다.
오픈월드 게임인 검은사막에서 협동형 인스턴스 던전 컨텐츠는 기존에 있던 디펜스 게임형태인 야만의 균열과 피의 제단 정도가 있었지만 다분히 실험적이었던 컨텐츠들 이었다.
야만의 균열은 현재 플레이하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사장된 컨텐츠가 되었다. 피의 제단도 상황은 비슷할 듯.
사실 저 던전 컨텐츠들이 사장된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는 플레이 하는 시간당 보상의 문제가 크기 때문이다. 그 시간에 다른 사냥을 하면 시간당 수익이 더 나온다는 효율성 기준에 맞춰진 게임 플레이 성향이 깊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아토락시온도 이 부분을 어떻게 조절할지가 관건이 아닐까...
또 위의 영상의 끝 부분을 보면 뭔가 저택으로 보이는 쿠키 영상이 들어있는데, 이건 기존 주거지와는 별도로 나눠진 하우징이 가능한 개인 저택은 아닐까 예상해본다.
'검은 사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은사막] 21년 테르미안 이벤트 오픈 (0) | 2021.07.28 |
---|---|
[검은사막] 여름신상 마고리아의 무법자 #통짜개노답 (0) | 2021.07.28 |
[검은사막] 미스틱 논란의 의상 마칼루, 변경된 디자인 #이쁨 (0) | 2021.07.06 |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커세어 (0) | 2021.06.19 |
[검은사막] 다크나이트 신규의상 체크메이트 (0) | 2021.06.02 |
[검은사막] 세이지 각성 미리보기 유튜브 (0) | 2021.04.15 |
[검은사막] 가디언 신상 오소독스 (0) | 2021.04.15 |
[검은사막] 쿠노이치 신상 하얀 삵 #디테일 (0) | 2021.04.14 |
검은사막 다크나이트 접는다 (0) | 2021.04.03 |
할로윈 각성의상 돌려입기 가디언, 노바, 세이지, 하사신 추가 (0) | 2021.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