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가디언은 황금룡 라브레스카의 후손
드라카니아는 검은용 마크타난의 후손으로 서로 숙적이라는 배경 스토리
드라카니아의 무기
슬레이어
드라카니아는 캐릭터 특성에 맞는 여러 유틸을 보유하고 있으며
출시될 전승은 전통적인 근접형 딜러로 개발중
커세어 이후 9개월 만의 신규 클래스
대검하면 생각나는 크고 무겁고 묵직하고 느리다는 인식이 있으나
슬레이어는 일반적인 판타지 게임의 대검보다 폭을 좁게 디자인하여 묵직하면서도 빠르고 시원한 타격감을 고안
모으기를 이용한 공격을 업그레이드한 형태의 클래스
모으기는 선행 동작이 길다는 리스크가 있는 반면 파괴력에 이점을 얻는데 드라카니아는 모으기 공격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특별한 효과를 추가.
고유 기술 자원으로 이온을 가짐
이온이 충전되어 있으면 모으기 공격을 빠르게 사용
기술 연계에 따라 모으기급 결정타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
모으기를 할 때 이온 영역이 활성화되어 특별한 효과가 활성 됨
(몬스터 끌어오기, 기술 자원 흡수, 자신과 아군의 속도 감소 디버프 해제 등)
스토리 상으로 드라카니아는 가디언의 대척점 캐릭터
컨셉 회의도 기존과 다른 점을 어필하기 위해 노력
야성적인 가디언과 달리 화려하게 정제된 금속 갑옷의 선이 가느다란 캐릭터가 특징
쯔바이핸더나 플람베르쥬 기반의 양손검을 사용
더 크고 묵직한 느낌도 고려했으나 각성 워리어가 독보적 캐릭터성을 지니고 있어
드라카니아만의 개성을 위해 다른 선택
워리어와의 의리를 지키기 위함
슬레이어는 심장과 같은 개념이 존재
샤드라고 불리는 보조무기로 슬레이어에 부착이 되어있다 순간적으로 꺼내 적을 찌를 수 있는 무기
샤드로 적을 찌르면 상대의 에너지를 흡수 충전하고 그 에너지를 터뜨려 맹렬한 공격을 함
별도의 컨트롤은 필요없이 기술을 응용하는 형태
각성 워리어의 미러 캐릭터로 제작하는 것을 고려했으나 기존 캐릭터 특징을 보존하기 위해
드라카니아에게는 날렵함을 더해 쯔바이핸더로 제작
마크타난의 손짓
이온 충전시 파동 범위 적의 마나자원을 흡수
벼락불 작렬
적 끌어오기 효과를 가진 모으기 기술
데미지 높음
마크타난의 비늘
위치의 보호의 영역, 미스틱의 금강주와 같은 기술
데미지 감소 50%
고유 패시브 기술
마크타난의 심장
생명력 50% 이하 일 때 이온 충전기를 사용하면 생명력을 회복
마크타난의 날개
드라카니아 이동기
드라카니아 전승
전승하게 되면 입술에 머금은 피라는 전용 패시브를 습득
보조무기 샤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됨
샤드를 이용해서도 이온 충전이 가능
캐릭터 동작은 모션 캡쳐실에서 촬영한 것을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제작
모든 액션은 컨셉을 정한 뒤 동작을 하나하나 제작
가장 집중하는 것은 캐릭터가 동작을 함에 있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것
동작과 동작이 연결되는 부분에 중점
기술 연계가 핵심이며 캔슬기 처럼 다른 기술로 넘어가는 과정이 많아 어색하지 않게 하는 것이 최우선
개발팀 내부적으로는 발 맞추기라는 과정으로
캐릭터의 모든 움직임과 연계가 어색하지 않도록 발의 움직임이 최우선으로 중점
모션 캡쳐 팀
드라카니아 사전생성
2022 / 03 / 30
라이브 업데이트
2022 / 04 / 06
드라카니아 각성은 기존과 다르게 출시가 늦을것
각성은 출시 이후 유저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종합한 뒤 드라카니아의 특색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만들기 위함
이후 출시될 클래스들 역시 전승 출시 후 기간을 두고 각성을 출시할 것
엘비아 사냥터 수익 개선
오크캠프는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바로 은화 직접 수익으로 이어지는 아이템 비중이 높다
폭류 효과와 정령 무기가 많이 나오기 때문이기도 하다
다른 엘비아 역시 이와 같은 느낌이 들도록 조정할 것
정령 무기도 변화를 줄 예정 - 개인 할당 무기로 변경 (훔쳐가기 불가)
정령 무기 사용 후 10분의 재사용 시간을 두어 1시간 중 30분을 정도를 정령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할 예정
정령 무기라는 운에 따른 요소를 줄임과 동시에 수익 편차를 줄이기 위함
수익 편차가 생긴 것은 개발팀의 실책
1시간 내내 정령 무기를 사용하는 즐거움은 줄어도 다른 엘비아가 상향으로 사냥터 선택지를 늘릴 수 있을것
칼페온 엘비아 사냥터 추가
환경에 맞춰 대응하는 형태
날씨에 따라 몬스터의 기믹이 변화
칼페온 엘비아는 트롤부터 시작해 다양한 사냥터 존재 난이도도 제각각
트롤 엘비아 지역은 최상위로 가이핀라시아 지하보다 어려움
3월 31일 연구소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연구소 업데이트 후 밸런스 조정을 거쳐 한번에 본서버 업데이트
엘비아 서버 구조 개선
일반 서버와 엘비아 서버가 나뉘어져 있는 형태를 변경
엘비아 서버 제한 없이 사냥터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으로 현재 순조롭게 개발중
방해 받지 않는 시간제 개인 사냥터 추가 예정
사냥터 정보 UI 개선
광명석 관련 개편
별도의 가방으로 분리해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하겠다.
팔레트 같은 개념이 될 것
논의해보겠다 (X)
생각해보겠다 (X)
만들겠다(O)
광명석은 앞으로도 더 업데이트를 할 것이기에 필요성을 충분히 느끼고 있다
4월 중 가공석 통합할 것
여분의 가공석에 대한 보상은 추후 안내
나뉘어진 생활 도구 통합
예전부터 문의가 많았던 부분
맥가이버 칼 같은 느낌이 될 것
상반기 중에는 업데이트 할 예정
도구의 넣은 순서에 따라 채집 우선 순위가 정해지는 방식
반려동물 루팅 개선
현재 반려동물의 움직임은 캐릭터를 중심으로 되어 있어 캐릭터가 이동하면 따라가 이동해 줍는 방식
때문에 캐릭터 이동이 많으면 루팅 속도에 영향을 받음
행동 우선 순위를 줍기 기준으로 바꾸면 이동 대기 시간으로 루팅 못하는 상황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
반려동물 5세대
5세대는 한마리만 꺼낼 수 있게 계획
한마리 효과만 적용되는 것은 아님
5세대 한마리가 나머지 꺼낸 펫의 대장이 되는 방식
5세대를 꺼내면 같이 나머지 펫이 대장펫의 스킬효과를 부여 받음
5세대는 은화로만 얻을 수 있는건 지난 연회에서 밝힌 것처럼 변함이 없다
아이템 전이
지난번 전이 이벤트에서 유저들의 전이 이용이 10배 이상 치솟으며 호응이 좋았던 점을 확인
4월 6일 업데이트 부터
전이에 들어가는 마르니의 연료 수량을 영구적으로 50% 감소
신규 의상
카마실비아 컨셉의 전클래스 공용 디자인 의상
세이지 신규 의상 컨셉
하사신 신규 의상 컨셉
산신N의 자이언트 버전 의상 컨셉
자이언트의 산신 역시 산신N으로 교환가능
샤이 신규 의상 컨셉
새해 깜짝 라이브에서 일부 공개 되었던 의상
중범선 외형
중범선 4종에 따른 서로 다른 외형을 준비중
현재 퀄리티 마무리 작업 중이며
5월 중 출시 예정
깜짝 글로벌 Q&A
비약 쿨타임 1초로 줄일 것
불편하고 소모가 빠르던 유물과 광명석 내구도 삭제, 사용된 각인 환급 예정
스크린샷 모드에서 시간을 변경 가능하게 할 것
(기상효과는 불가)
무분별한 PK는 지양하는 방침은 변함이 없다
서비스 초기와 다르게 장시간 서비스 된 시점에 모험가의 격차가 벌어져 일방적으로 당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많음
아직까지 무분별한 PK를 억제할 방법이 딱히 없는게 사실
PVP 전용 컨텐츠를 강화하고 있으므로 그쪽으로 즐겨주시길 바라
신규 모험가들을 위해 필드에 랜덤하게 이동수단으로 주인없는 말이 등장할 것
(마구간 보관 불가, 아주 희귀하게 환상마도 고려중)
단 말들의 성능이 기존 말보다 좋지는 않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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