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 6월 29일 여름 시즌 시작
● 이번 여름 시즌은 유저들의 졸업 이후 정착 지원을 더 강화할 예정
● 여름 시즌에는 성장 패스를 도입해 시즌 서버 졸업 후 본 서버에서의 목표치 제공할 것
(최근 게임업계 트렌드인 배틀 패스 개념?)
● 투발라 장비의 강화 난이도에 대해 이야기가 많은데 차후 유저들의 평균 스펙이 더 높아지면 변화될 수 있겠으나 아직까진 현재 상태를 유지할 예정
● 시즌 캐릭터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기존엔 삭제를 해야했지만 이번엔 시즌권한을 기존 다른 캐릭터에게 넘기는 기능을 개발 중 (전투, 기술 경험치와 투발라 장비까지 모두 전달)
● 검은사막 미니서버 기능을 도입 예정
- 모험가 1명이 입장권한을 얻을 수 있고 다른 유저의 방해없이 혼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
- 최대 30명까지 다른 모험가를 초대 가능
- 이용 기간은 1일 제한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카마실비아, 발렌시아 지역만 이용가능
- 입장 자격은 이벤트나 특별한 미션을 수행했을때 권한을 줄 예정
- 이번 시즌 약 30개의 미니서버가 가동될 예정
● 여름 시즌은 PC와 콘솔이 전세계 동시에 시작
● 7월 15일 대저택을 업데이트 예정 - 아토락시온 홍보 영상에서 쿠키로 나왔던 저택
● 대저택의 위치는 검은사막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하이델과 동부 경계 사이
● 자동이동 중에도 시야에 들어오는 곳
● 모험가 개인이 소유가 가능하고 저택 내부와 외부를 꾸미는 것이 가능
● 일반 주거지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대저택 전용의 시그니쳐 가구들이 추가 예정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글로벌 7월 21일 업데이트
●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는 기본보다 난이도가 올라갈 예정
● 시카라키아는 센티루토스와 전투
● 아토락시온 최종 지역 오르제키아의 보스는 일레즈라
● 아토락시온은 인던보다는 최대한 클래식한 느낌을 보여주고 싶었다
● 8월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미니게임 야르
● 포커와 고전 보드게임 Yacht를 베이스로 융합된 게임으로 상대와 겨루는 대전 미니게임
● 유저가 소유한 지식카드를 이용
● NPC와 승부를 겨루는 친밀도 게임이나 다른 유저와 대전도 가능
● 라키아로는 채집의 확장 개념으로 미니게임을 추가했으나 야르는 순수한 재미를 선보이기 위함
● 야르의 승률등에 관한 랭킹을 제공할 예정
● TMI 야르는 비밀수호단 야즈의 쌍둥이 동생으로 야르협회장을 맡고 있으며 야르의 최종 보스
● 붉은 전장 신규 지역 두가지 추가 예정 8월~9월
● 세렌디아 북부 평원은 라인전을 취해볼만한 지역
● 세렌디아 지역은 내 점수를 소모해 아군에게 버프 부여가 가능
● 세렌디아 지역에서는 특정 유저가 오더를 내릴 수 있는 기능을 추가 (잘도 따르겠다)
● 발렌시아는 시가전의 느낌을 주며 지역 점령 규칙이 적용될 예정
● 차후 붉은 전장은 기존 전장 및 신규 전장을 포함 유저들의 접근성 허들을 낮추기 위해 위장복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위장복을 없애는 것은 아니며 붉은 전장 서버 중 일부에 위장복 효과 제한 기능을 두어 선택해 입장하는 방식
● 8월 업데이트 예정인 하드코어 사냥터 "심해의 공포"
● 1인 도전 컨텐츠이며 시야가 제한되는 것이 특징
● 공포물 컨텐츠는 아니며 상시 긴장감을 유지해야하는 의미의 컨텐츠
● 시즌 개념 확장으로 PvP시즌을 준비중
● PvP에 대한 관심도를 위해 방어판정 표시와 아르샤의 창 리플레이 기능등을 도입했으나 의미있는 결과는 되지 못함
● PvP는 유저들의 스펙상승과 PvP경험차이 등으로 인해 점점 진입장벽이 상승 중 (=하는 놈만 함)
● 때문에 PvP에 대해서는 이 진입장벽을 낮추는 것이 우선이라 판단 하여 PvP 시즌을 계획
● PvP 시즌의 핵심은 진입장벽을 낮추고 전용 컨텐츠를 추가해 더 많은 유저들의 PvP 유입이 목적
● 10v10 크루대전과 1:1 혹은 2:2로 대전하는 랭킹제 투기장 솔라레의 창을 업데이트 예정
● 크루대전은 서로다른 클래스로 구성된 10명의 인원이 다른 크루와 대전을 벌이는 대전 컨텐츠
● 크루대전의 무대가 가시나무 요새가 될 것
● 10v10 크루대전은 PvP 시즌에 맞춰 국가별로 진행을 할 것이며 추 후 챔피언스 리그까지 확장해 운영할 예정
● 챔피언스 리그의 경우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일본, 태국, 동남아를 먼저 준비 중
● 북미, 유럽, 러시아어 지역, 터키, 중동, 남미의 경우 물리적인 거리상의 문제로 올해는 무리
● 솔라레의 창은 랭킹제 투기장으로 신청하면 자동으로 매치가 이뤄지며 전용 투기장으로 이동되어 진행 됨
● 솔라레의 창은 1:1 매치로 진행되며 검은 사막의 캐릭터가 모두 1:1에 강한것이 아니며 캐릭터에 따라 달라지므로 솔라레의 창은 1:1 뿐만 아니라 필요할 경우 2:2와 3:3 까지도 확장해 진행할 예정
● 랭킹제인 만큼 승률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 예정
● 랭킹은 가문 기반이 아닌 캐릭터 기반
● 이번 PvP시즌은 더 많은 유저들의 참여를 위해 상한선을 둘 예정
● 지금까지는 공방합으로 분리를 하였으나 이번엔 공격력, 적중력, 방어력, 회피, 피해감소, 저항, 생명력까지 PvP에 관련된 모든 요소들에 상한선을 적용할 예정
● 첫 시즌의 기준은 기존 공방합 기준인 620~630
● 마지막 시즌이 종료되면 결산이 진행되며 결과에 따라 랭크나 전리품을 얻을 수 있고 가장 높은 기록을 달성한 유저들은 특별 칭호등을 추가로 제공
● PvP 시즌은 1개월에서 길 경우 2~3개월 단위로 진행
● 지금까지 PvP 컨텐츠에 대해서 성장치 제한을 두는 것은 지양해왔는데 이는 성장에 대한 동기부여가 가장 크기 때문
● 시간이 많이 흐른 지금은 PvP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
● 글로벌 공방합 비율
- 650 이상 2.8%
- 600~649 12.8%
- 550~559 29.8%
- 500~549 25.3%
- 400~499 11.5%
- 300~399 4%
- 150~299 4%
- 0~169 9.8%
● 데이터 상으로 PvP시즌 기준으로 잡은 620도 여전히 상위권 기준
● 많은 유저들이 목표로 할 수 있는 620으로 잡은 것이며 첫 시즌 이후 조정해 나갈 예정
● 이번 PvP 시즌의 의미는 아직 성장이 부족한 유저에게는 성장 목표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미 기준 성장치의 유저에게는 명예라는 새로운 목표와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
● 꿈결 디네는 기존의 정보들 처럼 물결 질주 기술이 추가
● 물 위를 달릴 수 있는 시간은 짧을 것
● 꿈결 아두와 동일하게 꿈결 디네 역시 반드시 필요한 필수 요소는 넣지 않을 예정
● 9월 마지막을 장식할 무역 시스템 개편
● 무역 개편의 핵심 요소
- 모든 무역품의 시세가 서버통합으로 동기화되어 무역의 시세차익 전략을 활용할 수 있게 됨
- 세력과 파벌이 추가되어 개편 후엔 상단 중 하나에 소속되어 협력과 경쟁을 할 수 있게 되며 상단의 의뢰나 투자로 영향력을 쌓고 행사하고 영향력에 따라 상단 내에서 더 높은 지위를 얻어 더 귀한 무역품을 거래하거나 새로운 무역로를 개척할 수도 있게 되며 종국엔 이런 정책을 결정하는 상단 행수 자리를 노릴 수도 있음
- 무역의 핵심은 마차, 당나귀, 낙타 등이 핵심으로 여기에 대양의 범선과 비슷한 증측 개념을 도입할 것
- 마차의 경우 증축을 통해 1회용이 아닌 영구 마차로 활용할 수 있게 되며 기존의 장비들을 활용해 업그레이드 가능하게 할 것
● 낙타의 경우 증축을 통해 캐러반이 되며 여러 마리의 낙타를 동원해 사막 무역에 집중할 수 있게 됨
● 마차의 경우 시점과 카메라를 조정해 직접 타고 월드를 누비는 느낌을 낼 수 있게 바꿀 예정
● 이번 무역 개편에서 해상 무역은 변화가 없을 것이며 해상 무역의 개편은 랏 위쪽의 신대륙이 등장하면서 개편
● 이번 지상 무역 개편을 통해 무역을 생활의 큰 축으로 만들 예정
● 10월 칼페온 엘비아 지역 추가와 함께 검은별 레이드 추가
● 세렌디아 엘비아 지역은 정령의 검을 통해 기존과 다른 사냥터의 느낌을 주려고 한 것
● 칼페온 엘비아 지역은 최상위 전투 지역으로 최소 290공, 최상위인 헥세 마리 지역은 최소 340공 지역
● 칼페온 엘비아 지역은 날씨를 비롯한 환경적 요인을 활용해야 함
● 비가 올 때 공격력이 감소하는 등의 효과들이 칼페온 엘비아 지역에서는 강화된 버전으로 등장
● 아스웰, 바리스, 칼리스 등의 녹색 등급 무기류가 최대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으로서 준비 중
● 이런 요소들을 활용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도전하는 방식
● 칼페온 엘비아 지역의 몬스터들은 기본보다 강력해진 만큼 움직임에 변화가 있을 것
● 구 캐릭터 리부트 예정
- 레인저, 워리어, 소서러, 자이언트, 위치, 위자드, 금수랑, 발키리, 다크나이트, 무사, 매화, 란, 쿠노이치, 닌자, 격투가, 미스틱, 아처
● 신캐릭터 출시에 따른 기존 캐릭터의 스포트라이트가 상대적으로 바래지는 면도 존재
● 기존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만족감을 위해 17개 캐릭터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목적
● 이번 리부트의 핵심은 캐릭터 고유의 감각이나 컨셉 변화가 아닌 업그레이드 형태의 방향성
● 각 캐릭터 스킬의 공격 범위나 적중치를 비롯한 성능과 판정 쪽을 보완할 계획
● 필요에 따라서는 해당 클래스 고유 컨셉이 확연히 드러나도록 기술효과에 변화를 줄 예정
● 너무 사용되지 않는 스킬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리메이크도 진행할 것
● 하사신의 경우 사막 이동과 세이지의 경우 고대 유적 입장료 무료 등의 클래스 고유 이점 등의 클래스 컨셉에 맞는 고유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다른 모든 캐릭터에게도 컨셉에 맞는 패시브 이점을 개발해 부여할 예정
● 신규 캐릭터는 앞으로도 계속 출시할 예정
● 구 캐릭터 리부트 업데이트는 10월 중순이며 이후 3주에 걸쳐 완료될 예정
● 스토리 연출 보강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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